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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익명 댓글 0건 작성일 24-04-23 18:16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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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146. 백 스테이지(ばっくすていじ)

관련 도검남사: 코테기리 고우, 토미타 고우
무대: 제한 없음
특이사항: 사전에 스테이지 액트 6 회상을 발생시켜야 함

 

[토미타 고우]
 재미있는 작전이네.

 

[코테기리 고우]
 그런가요? 그저 정면에서 적을 쓰러트리는 정공법입니다. 재미는 없을거에요.

 

[토미타 고우]
 그래, 네 전략을 말하는거야. 다들 순진하게 따라와주고 있잖아.

 

[코테기리 고우]
 ……

 

[코테기리 고우]
 토미타 선배에게는 못 당하겠네요. 다 꿰뚫어보셨나요.

 

[토미타 고우]
 토미타로 충분해. 이나바도 선배라고 올려보는 것보다, 동등하게 대하는 편이 편할거야.

 

[코테기리 고우]
 아뇨, 선배는 선배입니다. 저는 애송이니까요.

 

[토미타 고우]
 그럼 다들, 그 애송이의 손바닥 안에서 춤추고 있다는 뜻이네.

 

[코테기리 고우]
 춤추게 할 생각은! ……아, 춤추게 하고 있네요, 하하. 모두들 정말 좋은 분들이니까요.

 

[토미타 고우]
 그것만으로, 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.

 

[코테기리 고우]
 토미타 선배. 고우는 어떤 칼이라고 생각하세요?

 

[토미타 고우]
 천하인 도요토미 히데요시에게 발견된 천하삼작 중 하나. 고우노 요시히로가 만든 칼. 명문가의 보물, 선물로서 많은 다이묘에게 중히 여겨졌다. 그야말로 고우의 칼 한자루로 나라를 살 수 있을만한 가치로. 나는 마에다 가문, 너는 호소카와 가문과 이나바 가문이었던가.

 

[코테기리 고우]
 네. 그 반면, 저희들은 이렇게도 불렸었죠.

 

[코테기리 고우]
 '고우와 도깨비는 본 적이 없다'

 

[토미타 고우]
 도검을 감정할 때 이름만큼 중요한건 없지만, 고우는 대부분 무명. 그 가치는 권위자의 평가로만 이루어지고 있지.

 

[토미타 고우]
 반대로 말하면, 권위자에게 고우라고 인정받은 칼만이 고우노 요시히로의 칼이라는 뜻이고.

 

[코테기리 고우]
 저희들은 다른 자의 눈을 통해 처음으로 자아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 

[토미타 고우]
 그렇기에, 노래와 춤, 인가.

 

[코테기리 고우]
 ……안이한, 생각일까요.

 

[토미타 고우]
 아니. 고우의 특징을 파악하고, 잘 살리고 있어.

 

[토미타 고우]
 하지만 그건, 극약일지도 모르지.

 

[코테기리 고우]
 …………

 

[코테기리 고우]
 그럼에도, 저는……. 고우를, 좀 더 확실하고 강한 존재로……

 

[토미타 고우]
 꿈이란 빛. 빛이란 천하와 같다, 라고 말한것 같네.

 

[코테기리 고우]
 주제넘는 짓을 했습니다. 너무 부끄럽습니다.

 

[토미타 고우]
 빛에도, 천하에도, 그림자가 따라오지.

 

[토미타 고우]
 하지만 너는 그 손을 뻗었어. ……그러나, 여기는 전장이다. 그 생각은 틀리지 않았겠지?

 

[코테기리 고우]
 ……죄송합니다. 무리한걸 말해버렸네요.

 

[토미타 고우]
 그건 과소평가야. 너는 별을 붙잡고 말았으니까.

 








 147. 꿈의 전후(夢のあとさき)

관련 도검남사: 이나바 고우, 토미타 고우
무대: 제한 없음

 

[이나바 고우]
 ……천하는 꿈, 인가.

 

[토미타 고우]
 그렇게 좋은거려나, 천하는.

 

[이나바 고우]
 좋다 나쁘다는 이야기가 아니다.

 

[토미타 고우]
 좋다 나쁘다가 아니다……. 이나바, 네가 꿈이라고 말하니까

 

[토미타 고우]
 나는 꿈이라는걸 뭔가 좋은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나 봐.

 

[이나바 고우]
 ……너는 무엇을 위해 싸우고 있지?

 

[토미타 고우]
 무엇을 위해서라니, 도검이니까. 그리고,

 

[토미타 고우]
 기대에 응하는건, 싫지 않아.

 

[이나바 고우]
 ……그런가.

 

[토미타 고우]
 게다가, 너와 있으면 조금 즐겁다는걸 알아낸 것 같아.

 








 148. 빛과 어둠의 끝으로(光と闇のさきへと)

관련 도검남사: 부젠 고우, 토미타 고우
무대: 제한 없음
특이사항: 사전에 꿈의 전후 회상을 발생시켜야 함

 

[부젠 고우]
 바람이 기분 좋은데~

 

[토미타 고우]
 아아, 좋은 바람이 불고 있어.

 

[부젠 고우]
 전장에서 토미씨의 질주는 역시 대단해. 말이 당당하게 있어.

 

[토미타 고우]
 영광이야. 부젠의 질주는 질풍과도 같다고 말할 수 있지.

 

[부젠 고우]
 ……있잖아, 토미씨. 속도의 끝에는 뭐가 있는지, 알고 있어?

 

[토미타 고우]
 그걸 알아서 뭐하려고?

 

[부젠 고우]
 다들 하고싶은걸 하면 된다고 생각하거든.

 

[부젠 고우]
 단지, 난 이 속도의 끝에 뭔가 있으니까 달린다던가, 그런건 아니니까. 둥둥 떠있는거 같기도 하고- 그거야말로 도깨비 같고.

 

[토미타 고우]
 목표가 뭔가를 꿈이라고 말한다면, 그게 있으니까 좋고 나쁜게 아니지 않을까.

 

[토미타 고우]
 정신이 들어보니 뛰어나가고 있다. 너는 그렇기에 갈 수 있는 곳이 있지. 함께 있으면 도달할 수 있을지도 모르는 풍경이 있어. 그렇게 생각하게 만들어.

 

[부젠 고우]
 도움이 된다면 기쁘네. 난 토미씨나 코테기리처럼 전략은 잘 모르겠지만……

 

[부젠 고우]
 도깨비는 그림자가 없으니까. 그러니까 아무리 강한 빛 속에서도, 아무리 깊은 어둠 속에서도, 발이 붙잡히지 않는걸지도 몰라.

 

[토미타 고우]
 ……그런가.

 








 149. 아키모토 가 이야기(秋元家の話)

관련 도검남사: 나키기츠네, 타이케이 나오타네
무대: 제한 없음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나리! 나으리-!

 

[나키기츠네의 여우]
 이 목소리는……?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하아하아……, 따라잡았다-!

 

[나키기츠네의 여우]
 타이케이 나오타네, 나키기츠네를 나리라고 부른게 당신이옵니까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응, 아키모토 님과 함께 있던 나키기츠네 님이잖아? 고향의 보검 님이잖아!? 굉장해-!

 

[나키기츠네의 여우]
 고향이라 하면, 타테바야시번이옵니까?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음, 야마가타!

 

[나키기츠네의 여우]
 야마가타번이옵니까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응, 도공 타이케이 나오타네는 야마가타성의 대장장이 마을에서 대장간 아들인데, 스이신시 마사히데는 아카유에서 대장장이 일을 했으니까.

 

[나키기츠네의 여우]
 아키모토 츠네토모 님이 번주였던 무렵이옵니까. 스이신시 마사히데는 그곳에 고용된 대장장이었고요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응, 에도에서. 타이케이 나오타네는 그 스이신시 선생님을 믿고 에도로 가서, 제자가 되었어. 그때 신세졌던게, 니혼바시하마쵸의 아키모토 님의 저택. 아키모토 님의 원조가 있어서, 스이신시 마사히데와 타이케이 나오타네는 칼 연구에 몰두할 수 있었어. 그러니까 진짜진짜 감사-!

 

[나키기츠네]
 츠네토모는 스스로 칼을 만들 정도로 칼을 좋아했지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어라! 보검 님이 말하셨다! 혹시 그쪽 여우가 본체인가- 하고 생각했는데-

 

[나키기츠네]
 이건, 오히키 여우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에엣! 타테바야시 성에서 줄을 쳐줬다는 전설의!? 진짜!?

 

[나키기츠네]
 ……

 

[나키기츠네의 여우]
 ………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…………

 

[나키기츠네]
 뻥이야.

 

[나키기츠네의 여우]
 푸하-! 나키기츠네, 그런 거짓말은 곤란하옵니다! 제가 그 유명한 여우 님이라니, 송구하다구요!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뻥이야-!? 에이- 이상한 보검 님-!

 








 150. 동굴에 지장(洞に地蔵)

관련 도검남사: 지조 유키히라, 타이케이 나오타네
무대: 무가의 기억(武家の記憶) - 아츠카시 산(후카시 산)(阿津賀志山(厚樫山)) (5-4)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무규-……, 내딛자마자 동굴에 떨어지다니……. 그래도 살았다-

 

[지조 유키히라]
 그대는 주위를 더 보면서 걷는 편이 좋겠군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주위를 보면서 걸었으니까, 구멍에 떨어진건데.

 

[지조 유키히라]
 ……하아, 그대는 코킨과 닮았군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에엣! 그건 또 영광인데-

 

[지조 유키히라]
 칭찬이 아니다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칭찬받으면 자라는 강철인데-

 

[지조 유키히라]
 ……도검도 시대가 지나면 제법 속세에 물드는군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그걸 말하면, 오니랑 뱀의 시대의 칼은 괴팍해- 칼도 잘 안 보여주고.

 

[지조 유키히라]
 이래저래 변명만 하는군. 그렇게 내 칼을 보고 싶다면, 다음에 보여주겠다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진짜-!? 고토바인의 고반카지, 분고노쿠니 유키히라의 칼! 야호!

 

[지조 유키히라]
 그러니까, 지금은 제대로 앞을 보고 걸어라. 코킨도 그렇고 카센도 그렇고, 내 주변은 왜 금방 한눈을 파는건지……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……

 

[지조 유키히라]
 왜 그러지? 아직 뭔가가……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……아니, 지장보살의 다정함이, 왠지 모르게 스며들어서-……

 

[지조 유키히라]
 ……하여튼. 사람의 시대의 칼이란.

 








 151. 강철의 끝에(鋼の先に)

관련 도검남사: 사사누키, 타이케이 나오타네
무대: 유신의 기억(維新の記憶) - 하코다테(函館) (1-1)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오오- 장갑함!

 

[사사누키]
 그렇게 들뜰만한 거려나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저건 예지의 혼-! 증기선에, 강철판에, 캐논포까지 달려있으니까.

 

[사사누키]
 저것 앞에서는, 인간도 칼도 맥을 못 추겠지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음- 그걸, 사츠마 칼이 말해?

 

[사사누키]
 하하, 그렇네.

 

[사사누키]
 사츠마는 큐슈의 남단에 있어서 막부의 눈이 닿기 어려우니까, 밀수로 외국의 기술을 손에 넣고 막부를 타도할 기회를 엿보고 있어서, 그 힘을 빠르게 끌어들이긴 했어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하지만 뭐- 막부쪽이 외국의 기술이 없어서 사츠마보다 늦춰진 것도 아니고, 서로 싸울 힘이 있었지. 그래서, 이 전쟁은 북쪽 대지까지 이르렀으니까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대포가 눈 앞에 있어도, 사츠마의 병사는 용감하고, 오니같은 존재였었지.

 

[사사누키]
 엄청 칭찬해주네.

 

[사사누키]
 하지만, 아무리 용감하고 오니같은 사츠마 사람이라도 대포 앞에서는 평범한 인간. 그 용감함을 발휘하지 못하고, 기계적으로 제거되며 죽어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도공 타이케이 나오타네는 반사로에 희망을 걸었었지. 그 연구가 나라에 도움이 될거라면서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강철은 기계화된 끝에 그렇게 강한 무기가 되었어. 대포로도, 군함으로도 됐어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그래도, 아무리 기계화시켜도 강철이 이르는 형태로서, 칼만은 사람의 손으로밖에 태어나지 못해. ……그래, 흔들리는게 필요해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그리고, 우리는 칼로서 여기에 불려왔어.

 

[사사누키]
 기계화란, 때때로 인간성의 배제를 의미해……

 

[사사누키]
 이 시대가 그 강철을 선택했어. 하지만, 그 끝의 시대에서 이렇게 또 칼이라는 강철이 선택됐지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에……, ……에엣!? 뭐야 그게, 찬미-!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그럼, 그 차이를 제대로 눈에 새겨둬야지. 잠깐 가까이에서 보고 올게-!

 

[사사누키]
 칼은 무기로서 역행하고, 인간성을 수용하기 위한 강철이 된다……

 








 152. 신신도의 비밀(新々刀の秘め事)

관련 도검남사: 난카이 타로 쵸우손, 타이케이 나오타네
무대: 무가의 기억(武家の記憶) - 가마쿠라(겐코우의 난)(鎌倉(元弘の乱)) (5-1)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쵸우손은, 자제심, 강한 쪽?

 

[난카이 타로 쵸우손]
 이런, 왜 그런 생각을?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아까부터 난, 도공 타이케이 나오타네의 피가 소란스러워서 못 참겠어. 이 시대의 전장에는, 그들이 무지무지 갖고 싶었던 강철이 데굴거리고 있으니까.

 

[난카이 타로 쵸우손]
 도공의 피가 소란스럽다니, 재미있는 비유네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그야 봐봐-! 이 도검은 실로 좋은 강철을 사용했어. 이 색, 단련도, 십중팔구, 소슈덴! 이쪽은 비젠덴! 우리가 만들어졌던 시대에는 이렇게 좋은 칼을 볼 기회가 거의 없었잖아.

 

[난카이 타로 쵸우손]
 그래, 여기서 사라지는게 아까울 정도야.

 

[난카이 타로 쵸우손]
 하지만 이건, 역사상에서는 이미 죽음을 맞이했지. 이후에 이야기되지 않고, 아무도 모르게 사라져갈 뿐. 있지만 없다. 네가 지금 밟고 있는 돌멩이와 다를바 없는 거야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그럼, 아무렇게나 다뤄도 되는거네-?

 

[난카이 타로 쵸우손]
 여기는 특명조사의 땅이 아니니까. 신중하게 가야지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역시, 쵸우손은 잘 알고 있네. 우리들에게 중요한 걸.

 

[난카이 타로 쵸우손]
 도검남사는 도검 자체로부터 떨어지지 않으면, 강해지지 못하는 걸지도 몰라. 라고 대답해둘까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그런가-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……그럼, 사소한건 됐어. 같은 스승을 모시는 친구끼리, 사이좋게 가자-!

 

[난카이 타로 쵸우손]
 실제로 제자였던 도공, 타이케이 나오타네의 피가 소란스럽지 않은거니?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소란스러운 쪽이 좋다면 소란떨겠지만. 언젠가 누군가가 일으킨 일은, 이미 우리들의 피와 살이 되어있어. 여기에 있는 돌과 같은거-랄까?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스이신시 선생님은……, 조금 알기 힘들지만- 도검남사 스이신시 마사히데는, 그런 사소한 일을 신경쓸만한 녀석이 아니니까.

 

[난카이 타로 쵸우손]
 그건 그거대로 걱정이 되지만 말야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확실히-!

 








 153. 에도자화합 붓꽃(江戸紫花合 花菖蒲)

관련 도검남사: 스이신시 마사히데, 타이케이 나오타네
무대: 제한 없음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마사히데는 말야- 언제까지 그런 느낌으로 다닐거야?

 

[스이신시 마사히데]
 이, 이봐 나오타네, 이상한 말 하지마! 누가 듣고 있을지도 모르잖아!?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그래도, 그게 마사히데니까.

 

[스이신시 마사히데]
 ……나는 신신도의 시조로서, 그에 걸맞게 다닐 필요가 있어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다들 그렇게까지 신경쓰지 말라고 생각할 것 같은데-

 

[스이신시 마사히데]
 내가 신경쓰인다. 나는 강하고, 품격이 있는 도검남사로 있고 싶다.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그건 잘 알고 있지만……

 

[타이케이 나오타네]
 힘들때는 말해줘. 신신도이기 전에, 친구로 있고 싶다고 생각하니까.

 

[스이신시 마사히데]
 …………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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